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리스본에서 포르투 기차 예약하기(주의사항 있음!)

리스본에서 포르투 기차 예매하기

 

포르투갈의 리스본이 한국의 서울이자면, 포르투는 한국의 부산과 같다. 포르투갈에 갔다면 리스본과 포르투는 모두 둘러보고 오는 것이 당연하지 않은가? 오늘은 리스본에서 포르투로 넘어가는 기차를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포르투갈 시내 이동을 위해서는 버스 또는 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 시간은 출발하는 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3시간~3시간 반 가량 소요된다. 버스랑 기차랑 시간이나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 다만 버스는 운전기사님에 따라 멀미가 많이 난다고 한다. 나는 이왕 비슷한 시간과 돈 쓰는 건데 편안하게 가고 싶어서 기차를 예매했다. 

출발할 기차역은 자신의 숙소 위치를 고려하여 가까운 곳으로 결정하면 된다. 나는 로시우역에 숙소를 잡았는데, 예전에는 로시우역에서도 포르투까지 가는 기차가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코로나 이후로 더 이상 로시우역에는 정차하지 않는 듯하다. 그래서 결국 Santa Apolonia역으로 가서 기차를 탑승하기로 결정했다. (역까지는 택시 이용)

기차표는 온라인으로 미리 구입했다. 

1. 포르투갈 CP열차 예약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법: https://www.cp.pt/passageiros/en/buy-tickets

2. Omio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법: https://www.omio.com/

1번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하는 것이 2번에 비해 수수료를 덜 요구해서 아주 살짝 더 저렴하다. 그러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회원가입을 해야만 예약할 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Omio를 유럽 내 다른 지역을 여행할 때 이미 가입해둔 바가 있어서, 2번 사이트에서 예매를 진행했다. Omio를 이용한 기차 예매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위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후 출발지와 도착지, 원하는 날짜를 입력한다. 출발지 위에 선택할 수 있는 탭을 눌러 왕복-환승 여부 및 탑승 인원수, 할인카드 적용 여부를 선택한다. 

메인
출발지는 Santa Apolonia / 출발지는 Sao Bento 역으로 설정했다.

이후 Search 버튼을 누르면 선택할 수 있는 기차 일정표가 제공된다. (원한다면 위쪽의 탭을 눌러 Bus로 이동 수단을 바꾸어 검색해볼 수도 있다.)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스케줄
화면에 제시된 가격은 2인 기준 가격이다. (여기에 수수료 3유로가 더 붙는다.)

이후 좌석 등급을 선택할 수 있고, 환불 가능한 요금으로 결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얼마 남지 않은 여행이기에 환불은 필요 없고, 좌석 등급도 2등석으로 결정해서 결제를 진행할 것이다. 

자세히_보기_버튼_클릭
우측 위 파란 동그라미 안의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여 자세한 일정 확인하기

★단! 그전에 우측 위 파란 동그라미 안의 '아래 화살표'를 눌러서 자세한 일정을 꼭 확인해야 한다. 아래 화면을 보면, 8시에 출발하여 11시 5분 Campanha역에 도착하고 21분 이후 다시 기차를 탑승하여 Sao Bento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즉, 1번 환승을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환승에 주어지는 시간이다. 기차에 따라 환승 시간이 20분인 것도 있지만 그보다 훨씬 짧은 것들도 있다. 기차 운행이 지연되거나 짐이 많아서 환승이 늦어질 수 있으니 어느 정도 환승 시간은 여유 있는 것으로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환승_시간_확인
환승 시간은 여유있는 편이 좋다.

확인을 마쳤다면 Go to Passenger Details를 클릭하여 탑승객 인적사항을 기입한다.

인적사항_기입
이메일 주소, 이름, 성, 여권 번호를 입력한다.

이후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결제까지 진행하면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티켓이 발송된다.

 

근데.. 포르투에서 뭐 하면 좋을까요?

https://gabssam.tistory.com/entry/%ED%8F%AC%EB%A5%B4%ED%88%AC-%EC%97%AC%ED%96%89-%EB%A8%B9%EA%B1%B0%EB%A6%AC-%EB%8F%99%EC%84%A0-DAY

 

포르투 여행 가볼 만한 곳, 먹거리, 동선 추천 (DAY 1)

포르투 가볼 만한 곳, 먹거리, 동선 추천 (DAY 1) 포르투 여행을 다녀온 친구에게 어디를 꼭 가야 하는지 물었다. "어디든.. 발길 닿는 대로 가." 굳이 목적지를 정해두고 찾아다니지 않아도 걷는 것

gabssam.tistory.com

https://gabssam.tistory.com/entry/%ED%8F%AC%EB%A5%B4%ED%88%AC-%EC%97%AC%ED%96%89-%EB%8F%99%EC%84%A0-%EC%B6%94%EC%B2%9C-DAY-2

 

포르투 여행 가볼 만한 곳, 동선 추천 (DAY 2)

포르투 가볼 만한 곳, 동선 추천 (DAY 2) 지난 포스팅에서는 포르투에서 첫째 날 가면 좋을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렸다. 첫 날에 포르투 대성당을 기준으로 아래쪽을 탐방해보았다면, 오늘은 상벤

gabssam.tistory.com